블로그 관리하기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웹마스터를 이용해 블로그 포털에 등록하기 (1/3)

쌍쌍바나나 2016. 3. 28. 23:21
반응형

들어가며

  본 포스팅에서는 구글에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구글에서는 우리의 사이트가 웹 검색을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webmaster를 제공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서 우리의 질좋고 많은 글들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록하기

 웹 마스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SEARCH CONSOLE]을 눌러서 홈페이지 관리하는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웹마스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고 나면 홈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속성추가]를 눌러서 자신의 홈페이지를 등록합니다. 
속성추가를 누르면 나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등록하고 나면 다음 화면에서는 인증(?)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래 권장방법 / 대체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 우리는 Tistory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대체 방법을 누릅니다. 


 

대체 방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HTML태그가 보입니다.  매타태그를 복사 해서 블로그 관리 > HTML/CSS 편집 > HTML > <head> </head> 사이에 넣고 저장하면 홈페이지가 웹 마스터에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등록 후에도 우리가 글 쓴 내용을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sitemap을 추가해야 합니다.


  sitemap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sitemap을 추가 해주면 됩니다. [SITEMAP 추가/테스트]를 누른후에 자신의 홈페이지 뒤에 /rss를 붙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저의 홈페이지 주소에 rss를 붙인 http://ourcstory.tistory.com/rss를 입력하시면 sitemap이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등록 후에는 구글 크롤러가 페이지를 찾아서 등록합니다. 




아래는 웹마스터를 지원하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사이트도 위와 같이 등록하면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네이버 http://webmastertool.naver.com/
구글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Bing http://www.bing.com/toolbox/webmas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