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웹프로그래밍

[NodeJs] 외부 모듈 사용하기

쌍쌍바나나 2016. 3. 18. 11:01
반응형

NodeJs에서 가장 큰 장점은 외부 모듈이 많다는 것이다. 

이번에는 외부 모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node.js에서의 모듈을 관리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s://www.npmjs.com/

찾고자하는 module을 검색하고, 이때 별을 확인하면 이 모듈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뭐... 대중적인지?)



express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사용 방법과 설치 방법이 있다. 

npm install express를 하면 설치가 가능해진다. 


npm install -g express를 하면 global로 설치가 된다. global로 설치한 뒤에는 global module path를 환경변수로 등록한뒤
어느 프로젝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프로젝트에는  dependency가 존재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별로 관리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express의 다른 버전을 다운 받고 싶으면

$ npm install express@<version>



설치를 했음에도 module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나온다. (Error: Cannot find module 'express')

이 이유는 위와같이 설치하면 해당 위치에 ./node_modules/express에 설치가 된다.


프로젝트별로 모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의 /PROJECT_ROOT/node_modules/express에 설치하면 

에러를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설치가 안도면, /PROJECT_ROOT 아래 node_modules 폴더를 생성한뒤 install을 진행하면 된다.

쉽게 프로젝트 경로에서 command 창 띄우는 방법 은 해당 포스트를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express module이 설치되고 import와 express에 대한 객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