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MS/MySQL

[MySQL] MySQL Workbench 사용하기 (DB관리)

쌍쌍바나나 2016. 3. 18. 14:43
반응형

MySQL 설치

http://www.mysql.com/downloads


Workbench는 MySQL에서 제공하는 DB를 관리하는 툴이다. 

DB의 Schema와 Table등을 추가, 삭제, 수정이 매우 쉽기 때문에 command에서 하는 작업을 원클릭으로 끝내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MySQL을 설치하고 나서, MySQL-Workbench가 설치가 되었다면 Workbench를 통해서 DB를 관리하자.

직접 사용자가 MySQL Command Line Client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 show databases;

$ create database test;

$ use test;

$ show tables; 


최초에 Workbench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다. +를 누르면 새로운 Connection을 Setup할 수 있다. 


내가 원격으로 서버에 있는 MySQL에 접근한다면 아래에 Hostname, Port, Username, Password를 입력한다. 추가한뒤에 추가된 Connectio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해당 Instance를 관리하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일단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하게 하도록 하기 위해서 Users and Privileges를 누르고 root에 Limit to Hosts Matching의 내용을 

localhost -> %로 변경해주자. 그럼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하다. 지금은 개발테스트를 하기 위하기 때문에 걸림돌을 없애고 시작.



Schema, Table 추가 등은 왼쪽 아래에 있는 SCHEMAS를 통해 관리한다. 최초 Create Schema를 만들어보자. ($ create database test;) 와 똑같다

sakila, sys, worlds의 목록을 보기 위해서는 ($ show databases;)를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