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하기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Sitemap 생성하기 (2/3)

쌍쌍바나나 2016. 3. 29. 00:02
반응형

들어가며

  sitemap은 웹 크롤러가 우리의 사이트에 들어왔을때 어떤 페이지가 있는지 쉽게 찾아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크롤러는 우리 사이트를 들어와서 어떤 페이지가 있는지 찾는데 우리가 미리 정의를 해놓은다면 쉽게 페이지를 찾을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블로그의 노출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한마디로 sitemap은 해당 사이트의 큰 지도다. 각 포털의 크롤러들이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페이지 노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필수이다. 

Sitemap 생성하기

  웹 사이트 기반 Sitemap을 생성해주는 XML Sitemap Generator 사이트이다. [Sitemap 생성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이다. 1번에는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를 써주고, 2번에는 보안코드를 작성, 나머지는 필자를 따라하면 되겠습니다. 


  Create free XML Sitemap을 누르면 나의 홈페이지의 sitemap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시간은 좀... 걸리니까 다른 작업을 하고 오셔도 될것 같네요. 아니면 아래 내용을 쭈욱 확인하신 후에 생성이 완료되면 바로 적용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완료가 되면 download를 내 피시에 해주면 됩니다.



  생성이 완료가 되면 sitemap.xml을 업로드를 해야하는데, 이때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첨부파일로 다운로드 받은 sitemap.xml을 업로드 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HTML을 누릅니다. 누르게 되면 아래오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sitemap.xml 즉 우리의 지도의 주소를 추출하는 과정인데 주소는 attachment/cfile ~~~~ .xml까지의 문자열을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의 지도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도를 배포하기 위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http://ourcstory.tistory.com/attachment/cfile28.uf@2401E63C56F94679334B0E.xml가 주소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