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개발자가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취득 후기!!

쌍쌍바나나 2018. 8. 11. 16:36
반응형



개발자가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취득 후기!!
일단 저는 IT쪽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업을 밝히는 이유는 누구나 쉽게 취득이 가능한 국가자격증!! 을 추천하기위해가 아닙니다.

물어볼곳이 없었던 외로운 싸움을 하시는 분들에게 후기를 전달하려고 이렇게 상세하게 후기글을 작성합니다.
모두 도움이 되시길...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일정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사이트바로가기


예전에는 instagram주소를 칠때 인스타가 떴는데... 주소창에 in까지 치면 insports가 자동완성이 되다니!!!!

보통 일정은 하반기쯤 시작을 보통 하는것 같네요~
과정은 총 필기,실기,연수,현장실습 총 4단계입니다.

# 필기

필기는 책 한권 사서 그냥 보시면 됩니다. 그냥 시중에 있는 책 보면서 기출문제만 풀어보면 취득이 가능해요~.
과목 설명은 사이트가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일단 모든 과목이 아닌 7과목중에 4과목인가? 선택해서 하니까! 내가 자신있는 과목을 선택해서 공부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선택과 집중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도 확실한지 몰라서 다해야하는줄 알았네요.

# 실기

실기!! 이게 진짜 어떻게 준비를 하라고 하는건지.. 가이드가 별도로 없더라구요..(아니면 제가 못찾았을수도...) 네이버 카페을 강력하게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쪽에 문제들이 다 올라오더라구요. 참 이상하죠 공부해야 하는 내용이... 왜 카페에서 찾아야 하는지ㅠㅠㅠ 일단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서 보디빌딩 자세~ 취하는거, 이론 등등 자료가 많아요. 보다보면 아 이정도 보면 되겠다! 감이 생깁니다. 하지만 불안감은 여전히... (물어볼 사람이 없으니.....) 카페에서 저도 시험장 등 정보를 접했어요! 일단 작년도 문제들을 시험보신 분들이 아주 친절하게 올려놓으니 그거 보면서 준비를 하면 굿!!

이렇게 실기를 준비하고~ 시험장으로 향합니다! 아 이때 시험장은 자신이 선택하는거예요~ 시험장 학교 리스트가 나오면 신청하는거 잊지마세요~ 실기 시험은 감독관 3분이 계시고 혼자 들어가서 보디빌딩자세, 뭐 등등 문제를 뽑기(?)를 통해 답을 합니다. 문제는 랜덤이라는거죠! 저는 저 전에 나온 응시생의 표정을 보고 잘본거 같아서 느낌상...? 그분이 뽑았을것 같은 앞쪽을 뽑았은데 럭키!

​​# 연수

연수는 비용도 20만원으로 비싸요! 그리고 가장 엉덩이가 힘든 과정입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공부하려고 했는데, 연수 중에 ‘내가 지금 여기서 뭐하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유익한 강의도 있었으니! 긍정적으로!

연수는 학교 선택해서 주중반/주말반 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제가 들은 연수은 7월~8월에 들었습니다. 아침 9시부터 18시까지 교육을 듣는데.. 창업, 스포츠 프로그램, 심리 등을 배우는데 저는 생각보다 고통스러웠습니다. 해부학이나 좀 유용한걸 배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일단 주말에 나와서 듣는다는게 너무 힘듦...

7시간은 빠질수 있어서 보통 마지막날에 절반만 듣고 모두 집으로!! 고고!!!!!! 이 연수 중에 현장실습가는 일정도 조정해요~ 이게 생각보가 직장다니면서 시간 맞추는게 어려웠네요!
엉덩이 아픈것만 각오!

# 실습

실습은 자기가 선호하는 지역을 적어서 내면 지역 근처에 가까운 휘트니스 센터에 배정을 해줍니다~ 3일간 진행해요!!
주말반이였는데 금,토,일 이렇게 오라고 해서 휴가를 쓰고 갔네요! 그래도 마지막이니까~

이글을 보신 모든 분들이 합격하시길!

반응형